다시보기

2020실패박람회의 일환으로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실패박람회 in 부산 '실패했다! 마! 개안타!'의 개막식이 10월 22일 오후 2시,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열렸습니다.
개막식은 정부 방역당침 준수를 위해 일정 거리를 유지한 채 진행되었으며, 온라인으로 중계되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마스크 패션쇼로 시작된 이번 개막식은 방송인 한병찬씨와 부산 시민들의 실패에 대한 경험과 극복한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 개안타 스튜디오를 함께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초청인사들의 실패에 의미를 들어보는 시간에서 김제남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은 "실패를 하며 겪었던 여러 경험들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이 될 수 있다"며 "나에게 실패란 자산이다. 이 자산을 우리 함께 사회의 자산으로 축적하여 위기를 이겨나가는 동력으로 사용하자"고 말했습니다.
행정안전부 이재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실패를 했을 때 좌절할 수 있지만 이를 이겨낼 수 있는 답 역시 그 실패 안에 있다"며 "나에게 실패란 해법이다"고 말했습니다.

개막식은 부산 시민들의 다시챌린지 영상과 초청인사들의 다시챌린지로 막을 내렸으며 개그맨 김원효씨의 특강으로 이어졌습니다.

국민참여

2020-10-22

[실패박람회 in 부산] '실패했다! 마! 개안타!' 개막

소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