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실패박람회 in 충남, 실패? 괜찮아유~의 개막식이 10월 16일 오후 1시 천안 중부농축산물류센터 1층 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개막식은 정부 방역당침 준수를 위해 온라인으로 중계되었으며 현장에 참석한 주요 초청인사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자동차 극장 형태의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카펠라 공연팀 '두왑 사운즈'의 식정 공연으로 시작된 개막식은 개회사와 축사로 이어졌습니다.
양승조 충남 도지사는 "개막식이 진행되고 있는 이 장소는 경험부족과 판매부진으로 사업이 청산되었지만 국비와 도비를 투자해 소통혁신센터로 만들면서 지역혁신개발의 소통공간 거점으로 거듭난만큼 그 의미가 크다"며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는 사회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패가 성장의 밑거름으로 인식되고, 사회에서 용인되는 사회가 되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김명선 충남도의회의장은 "인간의 역사는 실패와 도전의 반복이었다."며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도전하는 것, 실패가 아닌 용기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전만권 천안시 부시장은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인재들이 도전과 실패, 혁신을 통해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가는 것이 성공의 핵심"이라고 하며 "마음껏 도전하고 실패하되 포기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실패를 경험하고 이겨낸 도민들의 영상과 온/오프라인 참가자들의 인터뷰 및 응원메세지로 이어진 개막식은 축하공연 및 다시챌린지로 막을 내렸습니다.

국민참여

2020-10-16

[실패박람회 in 충남] 실패? 괜찮아유~ 개막

소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