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2020실패박람회 in 세종이 9월 17일 세종시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 시장의 축사 및 세종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개소식을 통해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가 시민 공동체 도시를 추구하는 세종시에서 시민이 도시의 주인이 되는 지역사회공동체를 만들어가게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에서 실패박람회를 준비하고 다시챌린지에 많이 동참해 준 세종시 측과 시민들에게 감사를 표한 이재영 행정안전부 차관에 이어 이태환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축사에 이어 온라인 사생경연대회 온라인 시상과 정책제안 이행 선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 사생경연대회 출품작들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떻게 슬기롭게 지내고 있는지 많은 학생들의 이야기를 보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세종시 숙의토론은 크게 사회적 경제분야, 마을공동체분야, 청년분야, 자원봉사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관계자들이 실패박람회에서 선정된 정책 제안들을 이행할 것을 선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제 아카펠라 대회에서 수 차례 우승한 그룹 메이트리의 축하공연과 권영찬 대표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실패로 인해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것으로 마무리 된 2020 실패박람회 in 세종은 많은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하여 오프라인 행사 못지 않은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국민참여

2020-09-17

2020 실패박람회 in 세종

소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