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스토리




안녕하세요. 앞으로 2020 실패박람회 소식을 생생히 전해드릴, 국민 서포터즈 다시人입니다.

올 상반기, 예기치 못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과 다양한 사회·문화적 변화를 경험하셨을 텐데요. 2018년부터 시작된 ‘실패박람회’ 역시 올해는 조금 달라진 모습으로 국민 여러분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더욱 특별해진 2020 실패박람회, 무엇이 달라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코로나 위기 극복 및 연대 문화 조성

실패박람회는 실패의 경험을 사회적으로 자산화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장인데요. 특히, 이번 2020 실패박람회는 ‘다같이 시작하는 재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위기극복과 다같이 시작하는 재도전을 응원하고 회복을 돕고자 합니다.





모두 저마다의 어려움을 갖게 된 2020년, 그 실패와 좌절에 서로 공감하고 다시 일어섬을 응원하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실패박람회가 함께 할 것입니다.
 
 
2) 다시챌린지 등 온라인 참여를 통한 응원 확산
 
2020 실패박람회의 출발점이기도 했던 ‘다시챌린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더 많은 국민들을 응원하고 이를 확산시키고자 해시태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 다시 일어섬을 응원하는 ‘다시챌린지’. 지금 바로 응원이 필요한 주변 이웃, 가족, 친구를 위한 응원날개를 달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중한 응원들은 2020 실패박람회 공식홈페이지 – 다시챌린지 아카이브에 기록되고 있습니다. 2020년 8월 6일 기준 총 1,725명의 국민이 참여해주셨습니다. 


3) 숙의토론, 지자체 박람회 등 분야별 전문성 확대

지난 실패박람회가 일정 기간, 여러 프로그램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였다면, 2020 실패박람회에서는 좀 더 다양한 시기, 다양한 공간에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분야별 심도 높은 논의가 진행되고, 주제별 실패극복 및 재도전 사례가 공유될 수 있다는 점에서 전문성은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지난 6월부터 10개 분야 이슈별 숙의토론이 여러 지역에서 여러 기관의 참여로 이뤄지고 있고, 다가오는 9~10월 6개 지자체에서 다양한 주제로 지역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주제의 행사가 내가 사는 지역에서 열린다면, 한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2020 실패박람회가 특별한 이유’를 담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실패경험을 공유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알찬 행사들이 계속될 예정입니다. 실패박람회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0-08-11

[국민 서포터즈 다시인] 2020 실패박람회가 특별한 이유

소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