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요청]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가네요... 2020-07-07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9월 경 경영악화로 인해서 운영하던 작은 커피숍의 문을 닫았습니다.
문을 닫고 다른 일을 찾으려고 하는데, 쉽지 않더군요.
그렇게 몇 개월의 시간이 흘러, 올해 초 다시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대출 등 이곳저곳 돈을 긁어모아서 카페를 재창업하려고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 놈의 코로나가 터져버리는 바람에, 얼레벌레하다가 아직까지 오픈을 못하게 됐습니다.
월세는 계속 나가는 상황이고, 오픈은 해야 먹고 살 것 같은데, 인테리어 및 기자재를 구매하려는데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 자금상황이 생각했던 것보다 어려운 상황이 됐습니다.
그래서 대출이나 그 외에 추가 자금을 조금 더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꼭 좀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본 답변은 개인 소견으로 참고하여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전문가 김기동

    2020-07-09 오후 2:22:18

    안녕하세요,
    경영지도사 지용빈입니다.
    힘든 시기에 재창업을 통해 다시 시작하시려는 의지에 우선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올해 들어 소상공인들을 위해 여러 기관에서 저렴한 금리로 정부자금 대출을 더욱 적극적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관련 기관들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대표적이며, 이외 각 지역 신용보증재단, 서민금융진흥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등에서 대출 집행을 통해 창업자금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 참고하시어 해당 기관들의 홈페이지 또는 직접 내방을 통하여 자금 조달 후 운영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걸로 생각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 뿐 아니라 모든 산업 생태계가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라고 해서 움추리는 것보다 이처럼 재창업을 통해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이 어쩌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은 "코로나 19는 기업인에서 새로운 기회이다. 기업을 재편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다" 라고 했습니다.
    고객들의 니즈 및 트렌드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희망찬 재시작을 준비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전문가 김기동

    2020-07-13 오후 5:54:4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창업 초기 자금 수요가 많으실텐데, 담보가 없으면 운전자금 대출 등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 많습니다. 
    보증지원을 받고자 하시면 지역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등에 문의하셔서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이 가능한지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셜 답변

sessloginoutionclea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