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인생의 갈림길 2020-07-07


안녕하세요,
실패박람회를 알게되어 너무 기쁩니다.
현재 약 2-3년정도 사람을 만나며, 기획, 실행하는 업계쪽에서 근무 중입니다.
초기의 근무때와는 달리, 점점 업무의 대한 갈등이 생기고 있습니다.
아직 젊은나이라 생각되어 길을 바꿀수도 있지만 여태 해온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고민이 많습니다.
여러분들은 저와같은 상황일때 어떻게 판단하셨나요?
저는 어떻게 이 고민을 헤쳐나가야 할까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전문가 답변 본 답변은 개인 소견으로 참고하여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전문가 김기동

    2020-07-09 오전 11:15:26

    기획업무는 많은 전문지식이 있어야 하고, 전체적인 관점에서 조직의 재원을 활용하여 시장에서 성과를 낼수 있는 문제없는 실행방안을 마련하여야 하기 때문에 매우 힘든 업무 입니다
    제 경험으로 보면, 상사나 조직의 지시로 정말 남보다 시간을 많이 들여 기획안을 마련하고 윗분들, 관계자들에게 보고나 회람을 하면 다른 의견을 많이 제시하여 기획업무를 그만 두고 싶은 갈등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돌이켜 보면 그러한 갈등을 이겨내어 전문가가 되었고 조직에서 큰 역할을 하는 핵심인재로 성장하게 되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어려울 수 있지만 현재의 갈등을 잘 극복하시면 미래에는 큰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 

  • 전문가 김기동

    2020-07-09 오후 2:26:30

    경력 개발에 있어 고민 상담으로 사료됩니다.
    사회 생활을 시작함에 있어 초기 5년간의 경험과 스킬은 앞으로 나아갈 자신의 커리어에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이 다 맞을 수는 없겠죠. 
    처음에 잘 되는 것 같더라도 잘 되지 않고, 잘 안되는 것같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잘 맞아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본의와 상관없이 세계적인 경제 하락 이나 구조조정, 회사의 인력 재배치, 결혼 등 다양한 사건과 사고로 인해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일이 잘 안되거나 안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생각해야 하는 것은 내가 앞으로 100세 시대에서 최소한 2-3번은 직업을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아니다라고 생각할때 바로 지금 일을 접지 마시고 다른 일을 찾아보면서 내가 과연 다른 일을 할 수 있는지를
    찾아보고 노력해야 합니다.
    일단 하시고 싶은 일을 좀더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세요. 지금 하시는 일도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세요.
    3년 단기 계획과 5년 중기 계획, 그리고 10년 장기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정해보세요.
    3년에 무엇을 하고 5년에 무엇을 이루어 10년에는 어느정도 성취를 만들 것인지를 적어보세요.
    그리고 다음에는 이를 이루기 위해 해야 하는 일과 이를 위한 어려움이 무엇인지를 적어보세요.
    이렇게 구체적인 계획을 적다보면 자신의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의 역량을 좀더 구체화하게 됩니다.
    한번 해보시고 도움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다시 질문 남겨주세요.

    ===================
    창업컨설턴트 김일영 배상
    린스타트업코리아

소셜 답변

sessloginoutionclear 목록